티스토리 뷰

주식 13 채널입니다. 오늘은 어느 주식 고수 이야기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어느 주식 고수 이야기!

어느 주식 고수 이야기!

오늘은 인터넷 주식 고수들에 대하여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포털 사이트 주식 게시판에 가면 고급 정보를 알려준다고 문자 전화번호 남기라는 게시글들이 도배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주식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되는 저로서는 참 신기한 일이었습니다. 그렇게 고급 정보를 알고 있으면 본인이나 챙길 것이지 이걸 왜 사람들에게 알려 준다고 하나 하고 말입니다.남에게 의지 잘 안 하고 가능하면 혼자서 하려고 하는 성격 탓일 런지, 아직은 이것저것 참고만 하고 기본에 충실하며 하고 있습니다. 정말 정보에 목마른 개미에게는 뿌리치기 힘든 큰 유혹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아래는 오늘 기사에 나온 내용입니다.


주식 전문가가 제공하는 유료정보를 그대로 베껴 '주식 고수' 행세를 하며 개미 투자자들에게서 수억대 돈을 챙긴 2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서울지방경찰청 사이버안전과는 고급 주식 정보를 제공하겠다면서 회원을 모집해 월 회비와 교육비 명목으로 4억 7천여만 원을 가로챈 혐의(사기 등)로 최모(27)를 구속했다고 9일 밝혔다. 최 씨는 2016년 1∼11월 사회관계망 서비스(SNS)에서 유료 대화방 3개를 운영하며 회원 275명에게 월 회비로 3억 2천여만 원을 챙긴 혐의를 받는다. 최 씨는 온라인 강좌로 유명한 주식 전문가 A 씨가 월 88만 원에 제공하는 '실시간 종목 추천'을 자신이 직접 분석한 것인 양 대화방에 갖다 옮기면서, 'VIP 방' 회원 270여 명에게는 월 29만∼89만 원을 받았고 'VVIP 방' 회원 3명에게는 월 300만 원씩 받았다. 최 씨는 2015년 주부 2명의 증권 계좌와 공인인증서 등을 위임받아 주식 매매를 대신 해준 혐의(자본시장법 위반)도 받는다. 최 씨는 이들 2명의 돈 4억 6천여만 원을 날리는 바람에 '피해액을 보상하라'는 독촉에 시달려 이번 범행을 꾀하게 됐다.


요런 걸 4만 원 대에 잡았으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아니 3월에 이게 7만 원 까지 오를 것이다.. 란 걸 알고 있었으면 어찌했을까 싶습니다. 그냥 있는 거 다 털고 대출 있는 거 다 당겨서 들이 밖았으면.. 거의 100%에 가까운 수익을 올렸을 텐데 말입니다. 만약에 알고 있었으면 있는 돈 다 털어서 집어넣기도 바빴을 겁니다. 누구한테 알려준다. 이게 말이 되는 얘기일 까? 불가능합니다. 아무도 모릅니다 가 정답입니다. 주식에는 좀 쓰라린 경험이 있습니다. 주변에 확인 해 보니 제 나이쯤 되면 가끔씩 겪는 일이라고 합니다. 순서는 이렇습니다.  학교 졸업 후 거의 연락안하던 친구가 거의 십 수년만에 연락이 옵니다. 연락이 와서 돈을 빌려달라고 합니다. 빌려줄 수 있는 만큼 빌려달라고 합니다. 직장 생활하는 월급쟁이가 그것도 와이프 몰래 빌려줄 수 있는 돈이 많을 리 없습니다. 그냥 모아 두었던 비자금 수준에서 털어 줍니다. 그리고 얼마 후 다른 친구에게 연락이 옵니다. 대부분 교통사고로 죽었다고 알려집니다. 긴급히 도착한 상갓집에서 친구들끼리 삼삼오오 모여 앉아 이런저런 얘기를 나누면 이야기의 전말이 하나 둘 나오기 시작합니다. 대부분 빚내서 주식하다가 빚이 감당하지 못할 수준이 되고 채권자들에게서 채권추심을 견디다 못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경우들입니다. 전 주식을 안할려고 하다가 최근에 조금씩 공부 삼아하고 있습니다. 자연스럽게 욕심이라는 게 생깁니다. 정말 위험해 보입니다. 이 욕심, 탐욕이란 놈은 무서운 놈입니다. 어쨌든 전 개미로서 개미에게서 배우려 합니다.  개미는 욕심이 없습니다. 개미는 부지런합니다. 개미는 빚을 내지 않습니다. 개미는 자신이 한 것 외에 추가 소득을 바라지 않습니다. 그리고 개미는 자신이 개미란 것에 만족합니다. 자본주의 시장의 꽃이라고 하는 주식회사/ 주식시장입니다. 우리가 자본주의에서 살아가는 이상 피할 수는 없어 보입니다. 다만 절제와 함께 같이 가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주식 시장에서 주가의 변화를 예측하는 것 그것을 불가능 합니다. 과거 수많은 천재들이 도전했었고.. 지금도 수많은 천재들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불가능합니다. 예측 가능하다. 100% 이렇게 될 것이다. 이런 사람은 사기꾼입니다.  다만 이렇게 변화해 갈 것으로 보인다.. 는 증권사 분석 보고서에서  등재되는 내용입니다만이것도 역시 추측입니다.

이상 어느 주린이의 이야기였습니다. 오늘도 성투하십시오!

댓글